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4분기 소식지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4분기 소식지
🌼 사업단 이야기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라라워시 부천나눔점 스토리

버려진 플라스틱 섬을 지나는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우리들이 편하게 사용하는 일회용품들이 한번 쓰이고 버려져 지구환경을 파괴하고 있습니다. (중략)

요즘 우리나라 곳곳에서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한 다회용기 사용 움직임이 있는데요. (중략)

우리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도 2022년 11월 삼정동의 한 건물에서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을 개업하였습니다. (중략)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은 사회적기업 ‘사랑과 선행’과의 협업을 통해 요양원에 성인 식판을 매일 1,500개를 세척하여 제공하고 있고, 이번 겨울방학을 맞아 키친달팽이사업단이 지역아동센터에 제공하는 식판을 세척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관공서 등에서 사용하는 일회용 컵을 대체하는 다회용컵 제공하고 세척 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으며, 부천시에서 열리는 행사에서 쓰이는 일회용기를 대체하는 행사용 다회용기를 세척 하는 것 또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시작한 부천나눔 라라워시를 응원해주세요~ (자세히 보러가기👉)

📣 센터 활동 소식  
‘마켓 오-시옷’ 행사 참여  🛒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카페사업단, 청년자립도전사업단은 부천시 사회적경제센터에서 주최하는 2022년 부천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마켓 오시옷에 참여했습니다. 카페사업단은 수제청과 수제쿠키, 청년자립도전사업단은 원두와 드립백을 판매하였습니다.

사회적경제가치를 함께 나누고 생산된 제품 판매를 통해 시민들이 직접 경험해 보고, 품질 좋은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제품을 구매하고 체험하면서 기업의 판로 개척과 고객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오백국수 매장 이전  🎊

오백국수가 매장을 이전 했어요~ 19일에 이사를 하고 매장 정리 후, 21일에 정식 오픈했습니다이전 매장은 대성병원 근처에 위치해 있고, 홀이 넓어지면서 테이블과 좌석 수도 늘어났어요!

백국수 참여자 선생님들의 땀과 정성으로 새롭게 변화한 오백국수에 국수 한 그릇 드시러오세요~!

2022년 부천공정무역 포트나잇 성료  🌏

2022년 부천공정무역 포트나잇인 공정무역, 기후위기를 품다가 부천공정무역협의회 주관으로 119, 시청 내 판타스틱큐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포트나잇은 ‘2주간이라는 뜻인데 공정무역을 우리 일상생활과 가까운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벌이는 축제입니다
공정무역 활동영상을 공유하고 공모전 수상식, 포럼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부천시 부시장님도 함께 참석하여 운동가들을 격려해주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에 저희 센터 청년자립도전사업단(토닥토닥로스터리)의 드립백(공정무역 원두사용) 세트를 공정무역 기념품으로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도 공정무역을 지역주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취업성공을 축하합니다!!  🎉

101일 인턴형 사업단 선생님이 희망모아협동조합으로 취업을 하였습니다. 오가다에서 바리스타로서 근무를 하였었는데 인턴을 끝내고 정식 채용이 되었습니다. 함께 축하하고자 실무자들과 축하파티도 진행하였고 기쁜 마음을 나누었습니다.  또한 탈수급유지지원사업에서 선물도 준비하여 이 시간이 더욱더 풍성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동안처럼 서로 윈윈하는 가족같은 관계가 계속되기를 희망합니다. 앞으로도 꽃길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1년의 마무리 -사업평가회-  💭

1228일 교육장 배움터에서 전체사업평가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21일부터 27일까지 각 사업의 개별평가 후 전체가 모여 1년을 마무리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습니다. 사업별 성과를 공유하고 다음연도 목표를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제3회 자활정책 포럼  

20221028, ‘3회 자활정책포럼 및 공동학술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에서는 자활사업 참여자 맞춤형 자활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그 동안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을 중심으로 연구해왔던 저소득 1인가구 중장년 자활사업 현황에 대한 보고 및 추진 방안을 발표하고, 더불어 우리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박동옥 센터장님을 비롯한 현장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김장김치·마스크·라면…따뜻한 겨울나기  🎅

20224분기에는 아임커머스에서 85,000장의 마스크와 하이트진로()와 부천희망재단에서 각각 150kg, 50kg의 김장김치, 부천시기독교총연합회에서 라면 멀티팩 200개를 후원해주셨습니다후원해주신 물품들은 조금 더 따뜻한 겨울나기가 가능하도록 잘 전달하였습니다.

🎤 실무자 인터뷰 
🎤 본인을 소개해주세요.
👩 우리 센터에서 근무한지도 벌써 5년차네요. 자활사례관리 담당자 손정민입니다. 현재는 늘솜사업단도 운영하면서, 교육분과장을 맡고 있습니다.
🎤 부천나눔자활에서 근무를 하면서 가장 기뻤거나 뿌듯했던 일은 무엇입니까?
👩 자활 참여자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진행하면서, 이런 프로그램을 우리가 정말 할 수 있을까 하는 고심으로 진행했던 힐링커뮤니티 댄스’, 모두가 함께 실성한 듯, 몸을 흔들며 춤을 추던 때가 생각나네요. 그 몸짓은 우리의 힘듦, 어려움, 속상함, 실망감, 절망을 털어내고자 하는 몸부림이었습니다.   <더보기>
⭕❌ 퀴즈? 퀴즈!
‘나눔이야기’와 함께하는 제3회 퀴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1. 사회적경제가치를 함께 나누는 행사의 명칭 이름으로 올바른 것은?

        ① 마켓 오기억   마켓 오시옷

  1. 202212월 이전한 사업단 매장 명칭은? 힌트! OOOO 부천심곡점
  2. 부천공정무역 행사 명칭으로 2주간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는?
  3. 2022년 4분기에는 마스크, 김장김치, 라면 멀티팩을 후원받았다. (O/X)
  4.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를 위한 다회용기 세척사업으로 새로 출발한 사업단 매장 명칭은? 힌트! OOOO 부천나눔점  
참여기간: 2023. 2. 1.~2023. 2. 28.
참여대상: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참여방법: 설문지(https://the-form.io/forms/survey/response/a1b5c746-012e-4112-98da-86078a16a432)를 이용한 정답 제출 또는 사업담당자를 통한 개별 정답 제출
당첨자발표: 2023년 3월중 상품 전달, 다음 분기 소식지에 게시
🎁 정답자 중 무작위로 1명을 추첨, 선정하여 오백국수 선물세트를 드립니다!
지난 ‘나눔이야기’ 제 2회 퀴즈 이벤트 당첨자 축하드립니다!
‘자활도우미사업단 박종태님’
  “후원자님의 귀한 후원금은  
  참여주민의 자활, 자립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      
(주)위드플러스시스템, (주)케이앤케이시스템, 건욱종합건설(주), 새한정공, 자활기업 GS25중동중앙점 외 개인 후원자
      일시(위탁)후원     
아워홈, 국민은행, (주)나눔과돌봄
      물품(위탁)후원      
서울티플란트치과의원, 하이트진로(주), (주)아임커머스, 부천희망재단
      후원안내      
농협 216012-51-261757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224번길 36, 두레광장 3층 | 032-323-9946

수신거부 Unsubscrib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오시는길블로그카페쇼핑몰자료실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