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23년 1분기 소식지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1분기 소식지
🎉 취업을 축하합니다!

202311, 지역통합돌봄사업단의 서OO 선생님과 인턴형사업단의 조OO 선생님께서 취업을 하셨습니다. 사업단에서의 경험을 살려 관련 직종으로 지원하였고 취업에 성공, 현재는 잘 적응하여 열심히 근무하고 계십니다. 우리 센터에서 만나 여러 해 동안 함께 동고동락하였었는데요, 항상 즐겁고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주셔서 힘이 됐었습니다. 이후부터는 두 분의 앞길에 꽃길만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 센터 활동 소식  
☕ 부천희망재단 창립 12주년 행사 답례품 납품  

부천희망재단창립12주년 행사 답례품을 납품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20233월부터 공정무역생두로 블렌딩한 프리미엄 원두로 드립백을 제작하여 희망재단측에서도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다양한 기관과 연계하여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고 납품하고 있습니다.

🔥 오백국수 부천심곡점에서는 대량 주문도 따뜻하게 배달해 드립니다!

· 희망나눔 사회적협동조합 식사 납품

· 여성노동자회 총회 식사 납품

· 민들레주민협동회 총회 식사 납품

대량 식사도 따뜻하게 납품이 가능한 오백국수 부천심곡점!

멸치육수의 깊은 맛을 배송으로도 느껴지도록 정성을 담아 행복을 담아 정직을 담아서 배송해드리겠습니다.

카페사업단 <부천시 카카오톡 채널 입점>, <드라이브 스루 도입🚗>

토닥토닥 원미점과 오정공원점, 토닥토닥 로스터리가 부천시 채널에 입점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부천시’ 채널을 추가하시면 매장 안내와 함께 토닥토닥 음료 쿠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쿠폰 수령하셔서 토닥토닥 많이 놀러와주세요^^!

 

토닥토닥 원미점에서 드라이브 스루를 도입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는 어플로 음료를 미리 주문하고 매장 도착 후, 차량 안에서 음료를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이용과 관심 부탁드려요~

사회적협동조합지역자활센터플러스 연합회 외 정기총회 참석 및 진행🏔️

[지역자활센터플러스 사회적 협동조합 연합회 2023년 제3차 정기총회 참석]

지난 03월 0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전국 12개 자활센터 회원으로 구성된 지역자활센터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제3차 정기총회에 참석하였습니다. 지역자활센터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는 전국 12개 회원센터가 협력과 연대를 도모하며 자활사업 활성화와 지역사회 변화를 실현하고자 노력하는 기구로서, 이번 제3차 정기총회는 코로나 이후 오프라인으로 직원까지 참여하여 개최하는 만큼 활기와 열정이 느껴지는 정기총회였습니다. 2022년 사업 보고는 자활생산품 유통사업, 상호거래 활성화, 교육사업, 사회 공헌사업 등 본연의 가치 실현에 노력하였음을 보고하였습니다. 2023년 사업 계획 보고에서는 법인과 시설 분리 관련 과제해결을 위한 실천 계획 보고와 열띤 논의를 통해 과제의 진중함을 체감하였고, 자활센터연합회의 회원으로서 함께 고민하고 성장해야 하는 책임감 같은 것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전국의 센터 회원 임직원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번 총회의 하이라이트는 3월 10일 한라산 등반이었습니다. 내가 오를 수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출발 전부터 걱정 반 기대반으로 아이젠까지 준비하였습니다. 막상 한라산 영실코스에 도달하니, 걱정은 사라지고, 수려한 경치에 감탄만 연발했습니다. 화창한 날씨의 도움으로 아이젠은 고이 가방에 모셔두고, 한발 한발 조금은 느리지만, 윗세 오름까지 완등할 수 있었습니다. 계절별로 다시 와서 보고 싶을 만큼의 절경에 ‘너무 좋았다’라는 표현밖에 할 수가 없습니다.

제주도 일정을 마무리하며 해안 도로를 달려 공항으로 가는 길에 돌고래 떼가 유영하는 모습을 운 좋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런 행운이 있다니!! 이 좋은 기운이 연말까지 이어지기를 기원하였습니다.

(사협)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민들레주민협동회 정기총회 진행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제4차 정기총회 진행]

2023317일 금요일에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의 제4차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음 놓고 모이지 못했었는데 오랜만에 함께 모여 사업보고 및 2023년 사업계획을 나누는 등 즐거운 회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회의가 끝난 후에는 도시락 사업단, 키친달팽이에서 저녁식사도 준비하여 담소를 나누면서 맛있는 식사를 하였고 총회의 중간중간에 상품권 추첨 순서가 있어 큰 상품도 얻었습니다. 내년에는 더 잘 준비하여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회의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민들레주민협동회 제12차 정기총회 진행]

2023322일 수요일에는 민들레주민협동회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민들레주민협동회 정기총회도 오랜만에 진행한 만큼 식사, 시상식 등 다양한 순서로 알차게 진행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중요했던 임원 선출의 시간! 성실하게 일을 잘하는 조합원 분들로 선출이 되었습니다. 앞으로의 민들레주민협동회가 더 발전하고 풍성해질 것 같은 기분 좋은 예감이 드네요.

2023년에도 모두모두 화이팅하세요!!

청년자립도전사업단 채용박람회 현장견학🔍

2023년 3월 3일 고용노동부에서 개최하는 ‘2023 KOREA JOB FAIR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참여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을 인지하고 관심 기업의 특성을 분석하며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자격 및 태도를 익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밖에 진로 취업 컨설팅, 입사서류 클리닉, 이미지 컨설팅 등 취업에 대한 다양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2023년 1분기에는 (주)하이트진로에서 설명절 먹거리 떡국떡과 만두를 각각 215인분, 부천우체국에서 설명절 선물세트 150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부천제일새마을금고에서 백미10kg, 50포를 후원해주셨습니다.

보내주신 후원품은 모두 잘 배부하였습니다. 언제나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실무자 인터뷰 
🎤 본인을 소개해주세요.
👩 우리 센터에서 근무한지도 벌써 5년차네요. 카페사업단 담당자 우미현입니다. 토닥토닥 원미점, 오정공원점을 담당하면서, 홍보분과장도 맡고 있습니다.
🎤 부천나눔자활에서 근무를 하면서 가장 기뻤거나 뿌듯했던 일은 무엇입니까?
👩 입사하고 처음 담당했던 청년자립도전사업단에서 청년들의 취업을 적극 지원했었는데, 저와 2년간 함께 했던 선생님이 좋은 곳에 취업했을 때 가장 기뻤습니다. <더보기>
⭕❌ 퀴즈? 퀴즈!
‘나눔이야기’와 함께하는 제4회 퀴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1.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지역자활센터플러스 사회적협동조합연합회 제3차 정기총회에서 등반한 산은? Hint! 제주도

① 한라산 ② 원미산 ③ 성주산

  1. 2023년 3월 3일 개최한 2023 KOREA JOB FAIR 대한민국 채용박람회를 주관한 정부기관은?

① 보건복지부 ② 고용노동부

  1. 창립 12주년을 맞이하여 청년자립도전사업단이 공정무역 원두 드립백을 납품한 곳은 부천희망재단이다. (O/X)
  2. 협동회 회원의 저축 및 대출 등의 사업을 하는 민들레 주민협동회는 ‘자조’와 ‘연대’의 정신에 따라 설립되었다. (O/X)
  3. 카카오톡 부천시 채널에서 청년자자립도전사업단 카페토닥토닥 로스터리,
    토닥토닥(원미&오정공원점)에서 제조음료 구입 시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O/X)
참여기간: 배포시작~2023. 5. 31.
참여대상: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참여방법: 설문지(https://the-form.io/forms/survey/response/6d04d9e9-75e8-4efe-b12b-d89bdaece873)를 이용한 정답 제출 또는 사업담당자를 통한 개별 정답 제출
당첨자발표: 2023년 6월중 상품 전달, 다음 분기 소식지에 게시
🎁 정답자 중 무작위로 1명을 추첨, 선정하여 오백국수 선물세트을 드립니다!
  “후원자님의 귀한 후원금은  
  참여주민의 자활, 자립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      
(주)위드플러스시스템, (주)케이앤케이시스템, 건욱종합건설(주), 새한정공, 자활기업 GS25중동중앙점 외 개인 후원자
      일시(위탁)후원     
(주)엘에스시스템
      물품(위탁)후원      
하이트진로(주), 부천우체국, 사회복지공동모금회(부천제일새마을금고)
      후원안내      
농협 216012-51-261757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224번길 36, 두레광장 3층 | 032-323-9946

수신거부 Unsubscrib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오시는길블로그카페쇼핑몰자료실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