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23년 2분기 소식지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2분기 소식지
🎉 취업을 축하합니다!

2023410, 라라워시의 이** 선생님과 61, 지역통합돌봄사업단의 박** 선생님께서 취업하셨습니다! 당당하게 취업의 성공 후 현재까지 잘 적응하고 계시고, 취업처에서 인정받으면서 근무하고 계십니다** 선생님의 성실한 모습에 또 박** 선생님의 긍정적인 에너지에 늘 선한 영향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앞으로도 우리 두 선생님을 향해 응원하겠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화이팅!

작성자 우지은
📣 센터 활동 소식  
선비꼬마김밥 부천원미점 정식 오픈!!!🍙

부천지역 최초 선비꼬마김밥(부천원미점)이 오픈하였습니다.

 

한입에 쏙~ ! 좋은 재료로 만든 맛있는 꼬마김밥은 물론!

언제 먹어도 맛있는 떡볶이, 우동, 쫄면, 어묵탕 등 꼬마김밥과 찰떡궁합인 메뉴를 주문 즉시 조리하여 제공해 드립니다.

간단한 식사로 든든함까지 채울 수 있는 선비 꼬마 김밥은 포장은 물론 배달의민족에서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밀키트도 판매 중이오니 30% 더 저렴하게 이용해 보세요.

 

* 매장전화 : 032-653-9946

* 운영시간 : 평일 08:00~20:00  11:00~17:00

* 찾아오시는 길 : 원미초등학교 후문(원미로57번길 36)

* 단체주문 환영(2~3일 전에 주문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설미림
부천민들레주민협동회 ‘조합원한마당’ 참석 🏃

2023624일 전국주민협동연합회에서 주관하는 조합원한마당에 참석하였습니다. 우리센터의 부천민들레주민협동회의 조합원인 참여주민분들과 자활기업분들 등 각기 다른 장소에서 근무하여 자주 만나지 못했던 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슬로건 만들기, 훌라후프 돌리기 대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운권 추첨, 또한 맛있는 점심식사까지 오래간만의 자유로운 외부활동이었어요. 코로나로 인해 다른 사람과 맘껏 교류하지 못했어서 더욱더 애틋하고 귀한 경험이었습니다. 내년에도 더 많은 조합원들과 함께 하기를 기대합니다.

작성자 정도화 | 문의 우지은 070-4304-3195

라라워시부천나눔점사업단 청소팀 에어컨 세척 실무 교육 진행

2023년 꽃피는 봄~ 라라워시부천나눔점 2층에 에어컨 실습 교육장을 세팅하였고, 53일부터 526일까지 청소팀 참여자분들이 에어컨 세척 실무 교육과 제조사별 에어컨 분해 및 조립 실무 교육을 받으셨습니다.

 

참여자분들은 교육을 받으시는 기간 동안 엄청난 열정으로 교육에 임하셨는데요~ 현재도 그 열정 식지 않고 에어컨 교육장에서 열심히 분해, 조립 공부를 하고 계십니다~

 

선생님들 모두~ 현장 경험 충분히 쌓고 냉난방기 관련 전문 자격증 취득하실 수 있도록 부천나눔이 서포터즈 하겠습니다! 우리 선생님들의 활기찬 앞날을 모두 응원해 주세요~ 가즈아~

작성자 박지나 | 문의 박주원 070-4304-3192

토닥토닥 오정공원점, 로스터리 공정무역 현판 전달

토닥토닥 로스터리, 토닥토닥 오정공원점에서 공정무역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습니다.

 

공정무역이란, 개발도상국의 농가에게 덤핑가격이 아닌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여 해당 국가의 농민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는 사회 운동입니다.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의 토닥토닥 카페 세 곳 모두 공정무역원두를 사용하며 작게나마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착한 소비를 하고 있습니다^^

작성자 우미현 | 문의 032-678-9946(오정공원점) 032-325-9408(로스터리)

자활기업 희망나눔사회적협동조합 ‘희망나눔주간보호센터’ 개소식 개최

희망나눔주간보호센터가 확장이전하여 2023530일에 개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내빈분들이 참석하여 축하해주셨습니다. 참석해주신 내빈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준비부터 진행까지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실무자들과 함께하였는데 다과는 토닥토닥 카페에서, 다회용기는 라라워시 부천나눔점에서 준비하였습니다.

 희망나눔주간보호센터는 기존에 있던 지역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었는데 새롭게 이사 간 곳에서도 긍정적인 영향력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번성하세요!!

주소 부천시 부흥로315번길 52, 다복빌딩 8층(신중동역 근처) | 문의 032-653-9405

작성자 정도화

2023년 시민가치기업 단기 기획전 ‘오시옷 마켓’

부천시 사회적경제센터에서 주최하는 2023년 시민가치기업 단기 기획전 오시옷 마켓에 이번에도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카페 토닥토닥, 로스터리가 참여했습니다.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는 경기도사회적경제센터연합회, 홈플러스와 손잡고 사회적경제 기업과 제품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시옷 마켓에서 카페 토닥토닥은 컵쿠키(초코, 커피, 옥수수, 머랭) 와 수제청(레몬, 자몽) 2종을 판매하였고, 로스터리는 원두와 드립백을 판매했습니다.

 

토닥토닥과 로스터리는 매년, 행사에 참여하고 있고 앞으로 있을 행사에도 참여할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토닥토닥 제품도 많이 구입해주세요^^

작성자 우미현 | 문의 070-4304-3189

토닥토닥 원미점 ‘영양가득 신선한’ 샌드위치 납품

토닥토닥 원미점이 원미노인복지관에 샌드위치 560세트를 납품했습니다.

구성 : [야채 샌드위치 + 구운계란(2개입) + 음료]

 

원미점 참여자 선생님들이 직접 배달까지 하시며 고생하셨답니다! 매장에 가시게 되면 많은 격려 부탁드려요^^

  

** 간식 주문과 케이터링 모두 가능하니 문의 주세요!

작성자 우미현 | 문의 070-4304-3189

2023년 2분기 반장단회의 개최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자활현장의 대표 반장단 회의를 614() 두레광장 배움터에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박동옥 센터장님과 14명의 사업단 대표로 반장님 등 총 17명이 참석하여 각 사업단의 현황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최근에 개업한 선비꼬마김밥의 음식을 함께 나누며 다양한 평가를 주고받기도 하였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반장님들은 회의를 통해 사업의 개선점과 소통할 점을 찾는 시간이 의미가 깊다는 말씀을 나누기도 하셨는데요, 3분기에도 다양한 소식으로 알찬 반장단 회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반장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최윤진

경기지역자활센터협회 2023년 전체실무자워크샵 참석

경기지역자활센터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년 전체실무자워크샵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실무자들의 조직력 강화, 연대의식 함양을 위하여 추진하였으며 쉼의 시간을 갖고,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석한 행사였습니다.

 

기관별 프로그램 진행 시 실무자들 간, 하나가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지역 탐방을 하며 지역 내 문화를 알아가는 의미 있는 행사였습니다. 또한, 권역별 프로그램에 참석하면서 승패를 떠나 모든 실무자들이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었던 워크샵이었습니다.

작성자 우지은

사회적협동조합의 새로운 사업으로 (주)복지유니온과 가맹점 계약 체결

주식회사 복지유니온과 케어푸드사업 가맹점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케어푸드사업의 제품으로는 효반 죽, 효반 나트륨저감국, 브이악셀(장건강, 면역력증진), CP10(콜라겐 등) 등이 있습니다. 효반의 연하도움식인 영양죽은 소고기, 야채, 황태, 삼계, 클로렐라 계란의 5가지의 맛으로 되어 있으며 나트륨저감국도 한우사골곰탕, 나주곰탕, 닭개장, 황태무국, 소고기미역국의 5가지 맛이 있습니다. 연하도움식은 연하작용이 잘되지 않는 분들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가 되었으며 일반죽보다 영양이 풍부하여 균형잡힌 영양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브이악셀은 글루타민, 아연, 셀레늄, 비타민CE가 함유되어 있어 장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CP10은 콜라겐펩타이드, 아연, 비타민, 단백질 등이 들어 있어 영양관리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콜라겐펩타이드가 시중에서 판매하는 제품보다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 전체의 피부를 개선하고 복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일반 성인에게도 효과가 있지만 욕창환자, 수술 직후 환자들의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작성자 정도화 | 문의 070-4304-3188(010-4550-2741)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20232분기에는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서비스 대상자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후원이 있었습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카네이션 100, 생필품 50박스를 농협&동양생명에서 쌀(5kg) 45포를 노인맞춤돌봄서비스사업 생활지원사 홍OO님께서 어르신들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지정기부금 100만원을 후원해주셨습니다. 이 기부금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어르신 470분을 대상으로 제공한 영양교육 진행비로 사용되었습니다.

항상 후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홍선희 | 문의 070-4304-3181

🎤 실무자 인터뷰 
🎤 본인을 소개해주세요.
👨🏽지역통합돌봄사업단 이동담당자 박상호입니다.
🎤 부천나눔자활에서 근무를 하면서 가장 기뻤거나 뿌듯했던 일은… <더보기>
⭕❌ 퀴즈? 퀴즈!
‘나눔이야기’와 함께하는 제5회 퀴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1. 생산자에게 보다 유리한 무역조건을 제공하는 무역형태를 뜻하는 용어로 토닥토닥 로스터리에서 이번에 현판을 전달받았습니다. 맞는 용어로 올바른 것은? Hit! OOOO 현판전달식

     ① 공정무역 ② 공공무역

  1. 도시락 사업단이 원미초등학교 인근에 꼬마김밥집을 오픈하였습니다. 상호명으로 올바른 것은?

     ① 도령꼬마김밥 ② 선비꼬마김밥

  1. 희망나눔주간보호센터가 확장 이전한 경기도 부천시 부흥로315번길 52의 빌딩 이름은 다복빌딩이다. (O/X)
  2. 라라워시부천나눔점 청소팀은 에어컨 분해 조립 등 세척 실무 교육을 시작으로 냉난방기 관련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O/X)

  3. 전국주민협동연합회 주관 조합원 한마당에 참여한 우리 센터 협동회 명칭에 들어가는 꽃은 민들레다. (O/X)  
참여기간: 배포시작~2023. 8. 31.
참여대상: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참여방법: 온라인설문지(클릭)를 이용한 정답 제출 또는 사업담당자를 통한 개별 정답 제출
당첨자발표: 2023년 9월중 상품 전달, 다음 분기 소식지에 게시
🎁 정답자 중 무작위로 1명을 추첨, 선정하여 선물을 드립니다!
제4회 퀴즈 이벤트 당첨자는 아쉽게도 정답자가 없어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후원자님의 귀한 후원금은  
  참여주민의 자활, 자립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기후원      
(주)위드플러스시스템, (주)케이앤케이시스템, 건욱종합건설(주), 새한정공, 자활기업 GS25중동중앙점 외 개인 후원자(이O)
      일시(위탁)후원     
개인 후원자(홍OO(김OO), 강OO)
      물품(위탁)후원      
경기지역자활센터협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농협&동양생명
      후원안내      
농협 216012-51-261757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사회적협동조합 경기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경기도 부천시 경인로224번길 36, 두레광장 3층 | 032-323-9946

수신거부 Unsubscrib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오시는길블로그카페쇼핑몰자료실공지사항